에코마케팅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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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11월 뉴스 2022.11.28

2022년 11월에는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고 ‘코스닥 글로벌 지수에 편입’된 에코마케팅 소식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흑자 전환에 성공한 그리티, 작년 매출 1000억을 넘어서 올해 매출 2000억을 목전에 두고 있는 안다르 소식까지 다양한 에코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ㅣ에코마케팅, 3분기 사상 최대실적… 전년 대비 81% 증가


에코마케팅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951억 영업이익 163억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81.51%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에코마케팅은 본업을 포함한 전 사업 부문에서 고른 실적 개선 덕분에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영업이익은 446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연간 수치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연간 영업이익은 401억원이었다.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경기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마케팅대행 및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 모두 전년 대비 고르게 성장했다.”며, “2022년은 창립 이래 가장 우수한 실적이 기대되는 만큼 에코마케팅 임직원 모두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사 원문: 조선비즈(2022.11.10, 링크)



ㅣ에코마케팅, ‘코스닥 글로벌 지수’ 편입… 코스닥 우량기업 선정


에코마케팅이 한국거래소에서 새로 출범한 코스닥 글로벌 지수에 편입됐다. 코스닥 글로벌 지수에는 1600개가 넘는 코스닥 상장사 중 상위 5% 내외인 51개 기업만이 포함됐다.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되기 위해서는 ▲일반 기업은 시가총액 5000억원 이상 ▲바이오기업은 시가총액 1조원, 자기자본 1000억원을 넘어야 한다. 이밖에 재무실적, 기업 지배구조, 기업건전성, 회계투명성, 경영진 도덕성 등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요소들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회사 관계자는 "까다로운 심사절차를 거쳐 선정된 만큼 편입기업들은 시장평가와 재무적인 측면에서 우수하고, 소수 종목으로도 업종과 시장 전체를 대표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면서 "지수 선정에 따라 기업설명회(IR) 개최, 공시 영문 번역 서비스, 상장 수수료와 연부과금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뉴시스(2022.11.21, 링크)



ㅣ그리티, 3분기 매출 444억…전년比 42% 급증…온라인 에코마케팅 통했다


에코마케팅이 비즈니스 부스팅을 진행중인 그리티가 올해 3분기 매출 444억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약 42% 상승했다고 11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5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특히 그리티 온라인 사업부는 에코마케팅과 협업하고 있는 ‘감탄브라 공식몰’, ‘원더브라 공식몰’ 등을 비롯한 온라인 자사몰의 성장이 두드러져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112%, 영업이익은 약 4,456%가 증가하여 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감탄브라에 이은 에코마케팅과의 두 번째 협업 ‘원더브라’ 역시 협업 3개월 만에 온라인 공식몰에서만 약 20억 원의 성과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 기사 원문: 인포스탁데일리(2022.11.11, 링크)



ㅣ안다르, ‘벤처천억기업기념식’에서 대표 기업 선정, 혁신 사례 발표


에코마케팅 자회사 안다르가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한 중소벤처기업을 축하하는 ‘2022 벤처천억기업기념식’에서 대표 기업으로 선정되며 특별히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다르 박효영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 이하 주요 인사들과 벤처천억기업 트로피를 수상한 기업인 앞에서 ‘위기를 기회로, 혁신 성장 스토리’를 주제로 브랜드 리빌딩과 혁신 프로세스를 통해 단기간에 애슬레저 1위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한 안다르의 성공 사례를 발표해 참석자와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안다르는 작년 3분기부터 흑자로 전환을 시작으로 작년 매출 1000억을 넘어서 올해 매출 2000억을 목전에 두고 약 2배 수준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보고 있다. 특히 올해 들어 폭발적인 브랜드 인기와 더불어 애슬레저 1위 브랜드로서 괄목할 성장을 시즌마다 이어가고 있다.


▶ 기사 원문: 이데일리(2022.11.23,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