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김철웅·공성아 각자대표 체제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 기대감
자회사 데일리앤코, 이해숙 신임 대표 선임.. 에코마케팅 출신 4번째 CEO 탄생
안다르 정상화 및 가파른 성장 이끈 박효영 대표.. 에코마케팅 CMO로 화려한 복귀
에코마케팅은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를 위해 에코마케팅 및 주요 계열사의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자회사 데일리앤코를 이끌었던 공성아 대표는 자회사 안다르 각자대표로, 박효영 안다르 각자대표는 에코마케팅 CMO(최고마케팅전문가)로 각각 이동했다. 또한 데일리앤코 이해숙 상무이사는 대표이사로 승진했다.
안다르, 김철웅·공성아 각자대표 체제로.. 글로벌 진출 가속화 기대감
국내 1위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김철웅 대표와 함께 할 파트너는 자회사 데일리앤코의 공성아 대표다. 공성아 대표는 에코마케팅의 코파운더(co-founder)로서 기업 초기부터 에코마케팅이 상장사가 되기까지 큰 기여를 했고, 자회사 데일리엔코를 성공적으로 키워낸 입지전적 인물이다.
국내 마사지기 시장에서 압도적인 인지도와 만족도를 담당하고 있는 ‘클럭’, 일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글로벌 네일 브랜드 ‘핑거수트’, 올 여름 호주 진출이 예정되어 있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몽제’까지. 모두 공성아 대표의 작품이다. 클럭의 히트 상품인 ‘클럭 스트레칭 마사지기’는 올 봄 미국 진출이 예정되어 있다.
자회사 데일리앤코, 이해숙 신임 대표 선임.. 에코마케팅 출신 4번째 CEO 탄생
지난 6년간 공성아 대표와 함께 데일리앤코의 성장을 이끌었던 이해숙 상무는 이번 인사에서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이해숙 신임 대표는 지난 2012년 에코마케팅에 입사했고, 그동안 데일리앤코의 고속성장에 가장 크게 기여한 핵심 인물이다. 이 신임 대표는 공성아 대표, 박효영 대표, 안보근 대표에 이어 4번째 에코마케팅 출신 CEO의 영예를 안게 됐다. 이들은 모두 창업자 김철웅 대표와 최소 10년 이상 합을 맞춰왔다.
안다르 정상화 및 가파른 성장 이끈 박효영 대표.. 에코마케팅 CMO로 복귀
박효영 에코마케팅 CMO는 적자에 허덕였던 안다르를 대표이사 취임 1년 만에 흑자기업으로 부활시켰을 뿐 아니라 국내 에슬레저 시장 1위 브랜드로 키워냈다. 안다르는 흑자 전환을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폭발적인 양적 성장을 일궈냈다. 박효영 신임 CMO는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함께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IR 부문도 리드하게 된다.
김철웅 대표는 “박효영 CMO가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와 함께 IR부문을 리드하게 됨에 따라 이제부터라도 기업가치가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코마케팅 및 자회사 데일리앤코와 안다르는 오늘 29일 각각 주주총회를 열어 경영진 인사 개편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한경BUSINESSㅣ이홍표 기자ㅣ입력 2024.03.11
▶기사 원문: https://magazine.hankyung.com/business/article/202403111122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