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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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코마케팅 9월 뉴스 2022.09.29

2022년 9월에는 ‘초알짜 기업’으로 선정된 에코마케팅 소식부터 런닝화 런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안다르, 두 달 연속 매트리스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한 몽제 소식까지 기분좋은 에코 뉴스들을 준비했습니다.



ㅣ에코마케팅, 영업이익률·순익률 30% 넘는 초알짜 기업 선정


국내 상장사 가운데 부채비율이 100% 미만이면서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30% 이상인, 이른바 '초알짜' 기업 29곳에 에코마케팅이 선정되었다.


1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매출 상위 2000대 상장사 중 부채비율이 100% 미만이고 영업익률과 순익률이 동시에 30% 넘는 초알짜 기업은 코스피 7개, 코스닥 22개를 포함해 총 29개로 집계됐다.


조사 대상은 국내 상장사 중 지난해 매출 상위 2000곳으로, 매출, 영업이익 및 순이익 등은 별도(개별) 재무제표 기준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 기사 원문: 헤드라인뉴스(2022.09.01, 링크)



ㅣ안다르, 트리플 에어니트 런닝화 론칭으로 슈즈 카테고리 확장


K-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런닝화 ‘안다르 트리플 에어니트 1.0’을 론칭했다. 슈즈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의류 카테고리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애슬레저 브랜드 1위 자리를 굳히겠다는 포부다.


안다르는 지난 15일, 전국 주요 백화점을 통해 ‘안다르 트리플 에어니트 1.0’ 선발매를 진행했다. 온라인 론칭 전 미리 신제품을 실물로 만나본 소비자들은 “신는 순간 발에 착 감기는 착화감이 인상적이다”, “슬림한 디자인으로 발끝까지 다리가 같이 길어 보인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해당 제품은 안다르 자체 R&D 조직인 애슬레저 이노베이션랩 (A.I 랩)에서 약 12개월 간의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 안다르 관계자는 “안다르의 독보적인 ‘트리플폼 테크놀로지’로 완성한 러닝화 ‘안다르 트리플 에어니트 1.0’은 편안한 착화감과 동시에 자연스러운 키높이 효과까지 동시에 구현해낸 야심작”이라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비욘드포스트(2022.09.23, 링크)



ㅣ몽제, 2022년 9월 매트리스 브랜드평판 1위


2022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매트리스 부문에서 몽제가 1위에 올랐다. 매트리스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되었다.


몽제는 지난 달 8월에 이어 두 달 연속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센스맘, 템퍼, 지누스, 시몬스, 씰리, 이케아, 에이스침대, 한샘 등 매트리스 강자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트리스 브랜드로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기사 원문: 핀포인트뉴스(2022.09.26,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