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업계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Situation
국내 경제활동을 하는 인구 중 대출이 급하게 필요한 고객이 많았지만,
시중은행 대출은 심사 기준이 높고,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또한 고객들이 가장 불편해하는 것은 민망한 지점 방문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금융권(캐피탈, 저축은행 등)들은 '다이렉트 인터넷 대출' 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하였으며, 초기에는 TV광고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에 집중하였습니다.
하지만 금감원의 대출 광고 공중파 제한, 시간대 제한 등의 규제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Solution 에코마케팅은 '다이렉트 대출'의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구축하였습니다. 즉시 대출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는 한도와 금리를 바로 보여주었고, 잠재 고객들에게는 그들의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공감을 이끌어냈습니다. 동시에 고객들의 경험이 보다 빠르고 편리할 수 있도록 UX, UI를 개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수많은 고객들이 본인의 대출 조건을 비교하며 빠르고 편하게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What we did 대출 상품 기획 / 다이렉트 대출 플랫폼 개발 / 대출 신청 및 승인 프로세스 컨설팅 / TM컨설팅 / 온&오프라인 마케팅
시장의 변화를
만들어 냅니다.
Situation
국내 배달시장은 B사와 Y사 두 업체가 선도하고 있었습니다.
Y사는 더 큰 성장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Solution
Y사는 ‘즐거움’을 키워드로 리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성과 극대화를 위해 브랜딩과 퍼포먼스의 연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통일된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되, 타겟별로 특성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였고 고객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배달시장에 큰 지각변동을 만들어 냈습니다.
What we did 디지털 브랜딩 캠페인 전략 /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 디지털 미디어 운영 / 영상 & 이미지 소재 제작 / 앱데이터 분석 & 소셜 분석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냅니다.
Situation
에코마케팅의 자회사 데일리앤코는 신제품 발굴과 마케팅을 통한 빠른 성장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소비자들은 똑똑합니다. 소비자들을 설득할 수 있는 건 우수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췄을 때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찾아야 했고, 경쟁력 있는 제품 & 브랜드로 만들어 내야 했습니다.
Solution
근육 강화, 다이어트 용으로 판매되던 EMS 마사지기의 실제 효용이 뭉친 근육을 풀어준다는 데 착안해 휴대용 마사지기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습니다.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 전략 수립, CS 조직까지 고객의 목소리를 분석하는 데 집중하고 제품 만족도를 최상으로 높이기 위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 검증,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TV CF를 온에어하며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What we did 시장, 소비자,경쟁상황 분석 / 제품 기획, 설계, 패키징, 생산 / 브랜드 전략 / 유통전략 / 온라인스토어 제작 및 운영/온, 오프라인 광고 / CS
디지털 중심의 변화를
이끌어 냅니다.
Situation
홈쇼핑 위주로 제품을 판매하던 S제조회사는 7년이상 동일 채널 위주로 판매가 지속되어 제품 수명에 대한 고민이 커져 있었습니다.
또한 신생 경쟁사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새로운 성장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Solution
에코마케팅은 디지털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제품의 판매 방식, 가격 정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디지털과 새로운 타겟에게 맞춰 모두 변경했습니다.
브랜드몰 관리, 제품 컷 촬영 등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하며 디지털에 적합한 브랜드로 탈바꿈 시켰고 큰 성장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What we did 온라인 제품 판매 / 가격 정책 컨설팅 / 브랜드 몰 운영 / 브랜드 전략 / 브랜드 메시지 / 제품컷 촬영 / 제품 소개 & 판매 영상 촬영 / 프로모션 기획 & 운영 / 디지털 채널 & 미디어 운영
마케팅으로
북미 시장을 사로잡았습니다.
Situation
한국의 웹툰 플랫폼 서비스
넷플릭스와 같은 콘텐츠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진출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여전히
DC, 마블 빅 플레이어들의 전통적인 만화시장이 강세였고 ‘웹툰’은 새로운 콘텐츠, 잘 알지 못하는 영역이었습니다.
문화와 언어가 다른 시장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위해 공격적인 유저 확보가 필요했습니다.
Solution
미국 디지털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글로벌 미디어에 대한 매체 전략 기반으로 퍼포먼스 마케팅을 수행했습니다.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으로 유저 한 명을 확보하고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용을 계산하여 효과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하였습니다.
나아가 미국 출신의 마케터들의 기획안을 기반으로, 작품 영상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디지털 SoV 를 증대하며
Comics 앱 NO.1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What we did 글로벌 마케팅 & 광고 / 글로벌 디지털 채널, 미디어 운영 /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글로벌 게임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습니다.
Situation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S 게임사는 신규 타이틀의 출시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싱가폴을 테스트 베드로 아시아 시장 내에서 해당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판단하고,
한국과 일본 그리고 동남아 시장 내에서 해당 게임의 신규 유저를 대량 확보하여 대세감을 만드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Solution
에코마케팅은 해당 게임의 소프트 런칭부터 담당 했습니다.
소프트 런칭 기간동안 인 게임 내의 유저 활동을 다각도로 분석해서 해당 타이틀의 성공 가능성을 함께 판단 했습니다.
그랜드 런칭 이후에는 글로벌 시장과 타겟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전략을 도출 했고, 마케팅 단계 별 목적에 따라 최고의 효율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미디어를 선별 & 운영 했습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타겟 국가에서 신규 유저 대량 확보 및 대세감을 형성하며, 런칭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안정적으로 매출을 지속 확보할 수 있는 충성 유저 베이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What we did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 / 글로벌 디지털 미디어 바잉 및 운영 / 유저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