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IR 자료실

2022년 1분기 잠정실적 자료(본문 정정 업데이트) 2022.05.11

(주) 에코마케팅 주주 제위


안녕하세요,


금일, 지난 1분기 경영 성과에 대한 잠정실적에 대하여 공시를 진행하였습니다.

공시 내용 중 당사 주주환원 정책에 관련하여 말씀드린 내용의 맥락이 부적절하다 판단되어 정정하여 설명드립니다.


당사는 비즈니스 부스팅을 본업으로 삼고 더욱 속도감 있게 전개하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적극적으로 잠재력 있는 투자 대상 기업들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어줄 훌륭한 투자처들이 가시화되는 현시점,

배당보다는 해당 현금을 비즈니스 부스팅 기업 투자에 활용하는 것이 주주가치 극대화에 더욱 유리할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배당 대상 현금을 당사가 보유하여 경기 변동성 리스크에 대비하겠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부스팅이 가시화되고 있다는 기쁜 소식을 주주분들께 전달드리고 싶었는데

이를 경기 변동성에 대한 보수적 접근 맥락으로 배당과 자사주매입을 중단하겠다고 말씀드린 것은 잘못된 설명이었습니다.

부적절한 맥락 설명으로 혼란을 일으켜 정말 죄송합니다.



당사 경영진은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대명제에 대해 흔들림 없는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적 판단, 주주환원 정책 등 모든 것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방향 아래서 결정하고 있습니다.


해당 맥락으로 당사는 과거에도 배당 대신 비즈니스 부스팅 기업 투자 위해 자사주를 매입을 진행했었습니다.

현재에도 '자사주 매입 후 비즈니스 부스팅 대상 기업에 주식스왑 방식의 투자를 통해 본업을 부흥시키는 것'이 주주가치 극대화에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지막 주식 매입 후 6개월간은 매각이 금지되어 있고, 현재 새로운 비즈니스 부스팅 투자가 가시화되고 있기에

이번에는 자사주 매입 후 투자 대신, 현금 투자를 통해 더욱 빠르게 비즈니스 부스팅을 전개하려 합니다.



지난 1분기 사업 성과는 기대와 차이가 있는 결과를 보여드리게 되어 송구한 마음입니다.

다만, 2분기 에코마케팅의 주요 사업부 모두가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기에, 2분기에는 매우 고무적인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당사를 늘 믿어주시는 주주분들께서 행복하실 수 있도록 기쁜 소식을 꼭 전하겠습니다.



에코마케팅의 성장이 주주가치 상승으로 이어지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문의: 에코마케팅 IR부서(irqna@echomarketing.co.kr)